빌링 솔루션이란 고객이 사용한 서비스 요금을 계산하여 그 사용 요금을 고객에게 청구하고 수금하는 솔루션으로 과거에는 주로 전화, 수도, 가스 등 공공성이 강한 서비스 산업에서 주로 필요로 하였으나 통신 기술과 각종 디지털 서비스의 다양화로 인하여 여러 산업 분야로 그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빌링 솔루션은 고객 관리 및 판매 관리 와 매출관리로 융합된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의 한 모듈로서, 고객 가입/서비스 신청/개통 처리/청구/수납에서 영업 조직 및 타사업자 정산 지원에 이르기 까지 비즈니스 수행의 핵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업 수행의 필수 인프라로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빌링 솔루션은 주로 신규 출현하는 통신 산업과 관련이 깊으므로, 새로운 비즈니스의 핵심 사항을 도출하여 차별화 된 사업 전략을 수행하는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빌링 시스템 사업자의 중요 관건이 될 것입니다.
상품관리
고객정보관리
요금계산
청구작업
수납작업
통계분석
월 정액서비스하는 사업에 빌링솔루션은 사업 수행을 위한 필수 인프라로써, 통신 사업 뿐 아니라 여러 사업 분야에서 변형 및 응용이 가능합니다.
대상 서비스 : 아파트관리비,학원비,케이블티비,유선방송비,
인터넷사용료…등 월 정액 서비스 하는 사업빌링 솔루션 도입 목표는 정확한 요금계산, 효과적 청구 및 수금 작업에서 더 나아가 고객 서비스 증진 및 매출 증대를 꾀하는데 있습니다.
체계적 고객 정보 관리 및 인터넷 기반의 사이버 고객 센터 지원을 통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고객 특성에 맞는 가격 차별화 정책,각종 통계 분석,
영업 체계 확립을 통해 매출 확대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빌링 솔루션 구축의 최종 목적입니다.
모듈 |
빌링 시스템은 사업 분야별, 기능별로 모듈화 되어 있으므로 시스템 도입 사업자는 사업 규모 및 특성에 따라 필요한 모듈을 취사 선택하여 최단 시일 내에 독립적인 빌링 시스템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
---|---|
상품관리 |
인프라 서비스 등의 복수 서비스 수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있으므로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 되거나 변경 될 경우, 유연한 시스템 확장이 가능합니다.
|
고객관리 |
서비스를 사용하는 복수 고객의 정보를 요금을 납부하는 단일 납입 고객과 연계한 복수 사용 고객 통합 과금을 지원하며, 고객 관련 모든 정보를 한 화면에서 통합 조회 가능하도록 UI를 구성하였으므로 고객 상담원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신청 |
서비스 개통 신청 및 처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
요금 계산 |
상품 특성에 따라 실시간 요금 계산 및 DAILY BATCH 요금계산.
|
청구 및 입금 관리 |
요금 계산이 완료된 자료는 ACCOUNT RECEIVABLE 형태의 매출 자료로 변환하여 관리함으로써 회계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가 용이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종 청구 및 수납 거래유형 관리에서 청구서 발송 관리까지 일련의 청구/입금 작업을 지원합니다.
|
대리점(지점) 관리 |
다단계 영업 조직 구성 및 계층별 커미션율 정의가 가능하므로 체계적 영업망 및 커미션 정책의 수립이 가능합니다.
|
통계 관리 |
시스템 설계 시점부터 다양한 조건을 기준으로 통계 분석 보고서 추출이 가능하도록 반영되었으므로 고객 분석, 매출 분석, 사용량 분석 등의 통계 분석 보고서가 제공 되며, 이러한 각종 분석 보고서는 마케팅 정책 분석 및 차별화된 정책 수립의 기준이 됩니다.
|
TNpBill은 유무선 환경에 국한없이 컨텐츠상거래를 위한 최상의 선불빌링시스템 입니다.
컨텐츠결제관리의 제반의 과정을 실시간으로 처리가능하며, 어떠한 디지털컨텐츠에 대한 과금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다양한 마일리지 및 쿠폰 등의 마케팅활동을 지원하게 합니다.
TNpBill은 ㈜더나은커뮤니케이션의 다년간의 빌링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빌링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