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S

더나은News


더나은커뮤니케이션, AI 기반 이상거래탐지시스템 시장 본격 진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2-11-01 10:35:56 조회수 508

더나은커뮤니케이션, AI 기반 이상거래탐지시스템 시장 본격 진출 인터뷰 기사입니다.

더나은커뮤니케이션(대표 윤병도)은 핀테크와 AI를 결합한 ‘머신러닝 기반의 이상거래 탐지시스템’ 솔루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더나은커뮤니케이션은 핀테크 전문 업체로 은행/카드사/PG사 등에 On/Off라인 Payment 플랫폼을 전문적으로 구축 및 컨설팅하는 기업이다. 2022년도에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지원하는 ‘2022년 AI바우처 지원사업’에서 머신러닝 전문기업인 엔키노(성기범 대표)와 Payment + AI 결합하는 첫 번째 제품인 AI-FDS(가칭 Naun-AIFDS)를 개발했다.

현재까지 금융기관에 공급된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는 룰 기반의 오용탐지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었지만, 이번에 개발한 ‘NAUN AI-FDS’는 머신러닝 기반의 오용탐지와 이상탐지를 동시에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탐지 방법으로 개발했다. 또한 당사에서 다년간의 각종 금융거래 결재시스템을 통해 축적되고 학습된 정제된 데이터를 활용한 차별화된 딥러닝을 적극적으로 적용할 것이다.

또한, 고객사 중 한 곳인 A은행 등과 Enterprise급의 서비스를 납품 진행 중이며, 다양한 금융기관 및 상대적으로 고가로 인해 도입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ASP 사업도 향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나은커뮤케이션은 FDS 뿐만 아니라 Payment 기반의 다양한 AI솔루션을 내 놓을 예정이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